(보도)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상인회장·매니저와 간담회 개최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상인회장·매니저와 간담회 개최
모든 사업추진 시 수시 소통을 통한 5성 만족 방침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송해근)은 지난 20일 경기테크노파크 기술고도화동 브리핑실에서 관내 18개 등록상권 상인회장 및 매니저 재단관계자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상인회가 직접 추진하는 “소비 촉진 이벤트”의 취지와 예산 집행의 투명성 효율성을 설명하고 상인회와 재단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상인회장과 매니저들은 “상권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사업 관련 대화의 자리가 처음 만들어져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상인회를 믿고 각 상권별 특성에 맞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줘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했으며“지원사업과 함께 온누리 상품권 활성화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다.
송해근 재단 대표는 “상권별 소비촉진 이벤트”사업은 각 상인회가 상권 특성에 맞게 추진함으로서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신속성을 높이고 상인회의 화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관련 예산이 골목상권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고 말했다.
또한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은 향후 모든 사업 추진 시 효율성, 신속성, 투명성, 신뢰성, 지속성을 기본으로 한 5성 재단으로 추진할 방침이며
이번 사업이 상인회가 직접 추진하는 첫 사업인 만큼 예산집행 시 효과적이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은 본 사업 외 2024년도에 등록상인회 18곳에 공동마케팅(시스템 구축)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 완료 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상권에 대하여 표창과 함께 적정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는등 다양한 시책을 통하여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임을 밝혔다.
담당부서 : 사업지원팀
팀장 : 전경수(031-500-4331)
담당 : 박나현(031-500-4332)